We have created a awesome theme
Far far away,behind the word mountains, far from the countries

고객센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제목 비트니스 ”차 의과학대학교와 스포츠테크 혁신화 MOU 체결”
작성자 vitness
첨부파일

비트니스 ”차 의과학대학교와 스포츠테크 혁신화 MOU 체결”

[일간스포츠] 입력 2020.04.29 15:34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피트니스 시장은 현재 다양한 어려움과 스포츠산업의 급속한 변화에 봉착해 있으며 고객들의 니즈와 트랜드 변화에 부합한 새로운 피트니스 모델이 요구되고 있다. 스포츠테크 산업은 초 고령화사회로 진입한 국내 건강의료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산업으로서 고령자 증가에 따른 의료비 압박이 재정적 부담을 가중시키면서 스포츠 활성화를 통해 이를 덜어내자는 장기적 전략으로 인식되고 있다.
 
스포츠 테크란 스포츠에 IT기술을 접목한 서비스와 제품을 말한다. VR, AR, IoT, Health-Big Data, 게임 등을 융합연동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는 생활운동과 스포츠를 쉽게 즐길 수 있는 IT인프라와 스포테인먼트 서비스의 융합이다.
 
특히 정부의 건강인센티브제 도입으로 새로운 신 성장동력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스마트헬스케어와 건강 빅데이터의 융합으로 혁신 서비스와 시스템이 신 시장을 열어가고 있다.
 
이러한 시기에 최적의 트랜드성과 4차산업 융복합기반 스포츠테크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비트니스는 국내 피트니스시장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스포츠테크기반 피트니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힐링생활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스포츠테크 전문인력양성기관인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4차산업융합 스포츠 전문인력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대학원 홍정기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민들이 면역강화를 위한 국민생활건강에 대한 관심증대에 부합한 혁신적인 건강문화 정착을 위해 비트니스와 같은 스포츠테크기반 혁신 피트니스 플랫폼기업과의 협력으로 스포츠테크 전문인력양성 및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상호 발전적 가치향상을 추구하여야 한다”고 말했다.
 
(주)비트니스 서종현 대표는 “스포츠테크산업은 신 성장동력산업으로서 다양한 융합산업화 및 일자리 창출이 가능한 분야로서 정부와 민간이 함께 육성발전시켜야할 산업”이라며 “국내 최초 스포츠테크 기반 피트니스 플랫폼 개발 및 4차산업융합 창업교육 전문가로서 20여 년간의 현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회적 건강가치실현을 위한 혁신적인 4차산업융복합 스포츠테크 피트니스를 통해 차별화된 헬스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생활밀착형 스포츠테크시장의 활성화를 추구하여야 하며 이를 기반으로 국내 피트니스 시장의 변화와 혁신에 선도적 모델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러한 국민생활건강 관심증대에 맞춰 재미있는 생활운동서비스를 위한 스포테인먼트형 스포츠테크 피트니스 사업 추진의 최적기라고 말했다. 이에 국내 스포츠테크 기술기업 10여 곳과 전략적 서비스개발 및 제품개발 협력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상생기업공동체로서 스포츠테크 산업을 육성 발전시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향후 스포츠테크산업은 게임산업과 융합한 다양한 고객맞춤형 힐링스포츠 및 운동 서비스를 제공하며 스포츠시장의 규모를 키우고, 기술혁신과 스포츠 관심증대를 통한 생활스포츠 혁신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신 성장동력시장 개척에 필요한 정부차원의 지원이 확대되고 있으며 4차산업과의 융합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이정호기자
 
<http://isplus.liv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23766234&ctg=17&tm=i_b>